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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Killzone:Shadow Fall
01222014 : SCEI, PS4

killzone

어제 싱글 캠페인을 클리어했다. Shadow Fall은 정규 시리즈가 아니라서, 정규 시리즈와는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데, 잠입이 주가 되는 머시너리의 연장선상에 있는 느낌. 잠입 스타일의 게임들이 이런저런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 덕분에 이 게임도 집중하기 쉽지는 않았다. 잠입을 전제로 하는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적이 강하기 때문에 강행돌파가 어렵다. 물론, 일반적인 슈터 게임들의 경우도 엄폐 없이 돌파를 하기란 쉽지 않겠지만, 잠입을 전제로 하는 게임들의 경우는 더욱 힘들다. 돌파를 떠나서, 일단 발각을 당해서 교전을 하게 된다는 것 자체가 페널티에 가깝기 때문. 그렇다보니, 잠입이 아닌 대규모 교전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다른 게임들 보다 더 어렵거나, 아니면 그 상황을 돌파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력한 추가 무기들 덕분에 오히려 더 단조로운 상황으로 이어질 때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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