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zolog | profile | egloos
[mac] iPad 2
05032011 : 64GB, Black

ipad

ipad

ipad

ipad

ipad

ipad

iPad 2 키노트 발표가 있던 날, 행사장 근처를 서성거리기도 했었다. 혹시나 발표하는 날에 발매되지는 않을까 같은 기대감에서. 하지만, 발매는 미국에 가있는 동안에 이루어지지 않았었다. 국내는 미국 발매 이후, 대략 한달 반만에 정식 발매가 이루어지게 되었는데, 대개 전파인증 때문에 3-4주 정도 항상 늦게 발매되었다는 걸 감안하면, 이 정도의 텀은 그리 나쁘지 않은 편. 영원히 안 나올 것만 같던 iPad 1때를 생각하면 상당히 양호하다.

흰색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오전에 a#에서 줄서서 기다리던 도중 이미 동나버려서, 이번에도 검정색을 선택하였다. iPad 2에서 흰색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iPad 2다운 느낌을 받기 위해서라는 이유로 흰색이 더 인기가 좋은 듯. ebook 컨텐츠를 볼 때에는 흰색 베젤이 더 좋다는 이야기들도 많지만, 영상물이라던가 사진을 볼 때에는 오히려 주변이 밝아서 집중이 안 된다는 이야기들도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에는 역시 검은색이 더 질리지 않는 색상이 되지 않을까 싶다.

iPad 1에도 딱히 큰 불만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멀티태스킹 업데이트 이후 묘하게 느려진 듯한 인상을 주기도 하였지만, 그렇게 치명적인 수준은 아니었다. iPad 2 발표와 동시에 나왔던 개러지밴드의 경우, CPU를 상당히 많이 잡아먹을 것 같았지만 의외로 iPad 1에서도 잘 돌아갔었기 때문. iPad 2는 용량이 늘어난 것도 아니고, 해상도가 더 좋아진 것도 아니다. 보다 얇아진 덕분에, 가벼워진 것이 강점이며, 높은 클럭의 듀얼코어 CPU를 장착하여서 빨라졌고, 램이 두배로 늘어서 태스크 전환이 보다 더 부드러워졌다. 큰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iPad 1이 여전히 쓸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기기였고, iPad 2가 실사용 면에서 그렇게 극적으로 빠르다는 느낌을 주지도 않았다. 뭔가 버튼을 누르면 boom! 하면서 바로바로 뜰 정도로 빨라지지 않았다. 웹서핑 속도가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데스크탑 컴퓨터로 브라우징하는 것 같은 속도는 아니었다.

빠르다는 인상은 별로 못 느꼈지만, 대신 안 느려진다는 느낌은 확실했다. 고사양의 Mac으로 업그레이드했을 때 느끼는 기분과 비슷했다. 아이북 같은 걸 쓰다가 맥프로로 바꿔도 아주 극단적으로 빨라지지는 않았다. 버벅거리지 않을 뿐이었다. 하지만, 바로 그 느낌 때문에 상당히 쾌적해졌다.

스마트 커버도 마음에 든다. 하드웨어 자체를 애지중지하는 이들에게는 스마트커버는 오히려 더 거추장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노트북을 열고 닫을 때와 비슷한 감각으로 iPad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사실 iPad 2를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도 스마트 커버였다. 그저 스마트 커버를 붙여보고 싶었다. iPad 2에 스마트 커버를 씌워도 iPad 보다 얇은 것도 강점. 스마트 커버를 끼운 상태로도 iPad 1용 슬리브에 잘 들어가서 좋았다.

reply(2)

아이시카 050411
비유가 아주 적절한 것 같습니다. 1세대는 친구것만 만져보다 2세대 16기가바이트를 구입했는데...
전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라는 느낌이었다면.... 산 후엔 없으면 엄청 아쉬울 것 같은 물건이라고 느껴지네요.
suspend 050711
저도 스마트커버까지 같이 샀는데, 궂이 슬립 버튼을 안눌러도 되서 편했습니다. 뒷면의 스크래치가 좀 걱정되긴 하는데, 이건 필름을 붙이면 해결 되는 문제이고요.

느려지지않는다...가 맞는 것 같습니다.



[PREV][NEXT]


IRiS ell studio ruminity=
admin

GET XML

bookmark
지난 달 컨셉은 그렇긴 했습니다. 플레이어 중심으로 돌아가 ...
be 04/10 17:23
음악이 궁금해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구입했습니다. MV2, MV ...
청명 04/08 03:35
동료들 관련 dlc를 아직 진행 안 한 것도 있고 해서.. 조금 ...
be 02/23 14:22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마침 최신 글이 ...
청명 02/20 21:52
实在是好
123 07/14 17:40
10여년 만에 가볍게 새로 녹음한 걸 올리고 있으니, 시기상 ...
be 07/13 1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