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zolog | profile | egloos
[mac] AppleTV
03162011 : 2nd gen.

apple tv

apple tv

apple tv는 애플이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내놓은 기기였었지만, 별 반향이 없었던 제품이었다. 그러려니 하면서 사라질 법도 했었지만, OS 업데이트를 통해 국면 전환을 시도하기도 했었다. OS 업데이트 덕분에 조금은 더 설득력 있는 기기가 되었지만, 역시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은 아니었다. 포기할 법도 했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하드웨어를 선보이면서 다시 한번 도전했다.

하드디스크가 빠지면서 크기가 상당히 줄어든 것이 강점. 이전 제품은 하드디스크가 있긴 했지만, 그 하드디스크에 영상물을 넣어서 stand alone으로 구동시키는 제품이라기 보다는, mac과 싱크를 받기 위해 약간 마련해둔 공간이라는 다소 어중간한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었다. OS 업데이트를 통해 그것에 대한 비중을 줄이고 무선 스트리밍에 대한 비중을 높였고, apple tv 2세대는 무선 스트리밍에 조금 더 최적화된 모델이라 할 수 있겠다. 아이튠 싱크 보다는 아이패드/아이폰의 에어플레이 중심으로 가보겠다는 전략.

생활패턴이 완전히 바뀌거나 할 정도의 놀라운 제품까지는 아니지만, 소소한 재미는 있는 듯. NAS 같은 걸 따로 돌려가면서 아이튠 서버로 사용한다면 조금 더 유용할 제품. mac pro에 30인치 디스플레이를 쓰고 있다보니, 딱히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대화면 TV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는 아니었다. airplay는 종종 끊길 때도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잘 동작한다. 끊기는 건 아무래도 라우터와 애플TV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express로 한번 증폭을 시켰다고는 하지만, 그게 구형이라 n으로 돌리지 못하기도 하고..) 그런 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reply



[PREV][NEXT]


IRiS ell studio ruminity=
admin

GET XML

bookmark
지난 달 컨셉은 그렇긴 했습니다. 플레이어 중심으로 돌아가 ...
be 04/10 17:23
음악이 궁금해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구입했습니다. MV2, MV ...
청명 04/08 03:35
동료들 관련 dlc를 아직 진행 안 한 것도 있고 해서.. 조금 ...
be 02/23 14:22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마침 최신 글이 ...
청명 02/20 21:52
实在是好
123 07/14 17:40
10여년 만에 가볍게 새로 녹음한 걸 올리고 있으니, 시기상 ...
be 07/13 1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