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zolog | profile | egloos
[mac] Mac Pro #3
10222008 : Boot Camp

boot camp

Mac Pro는 Windows 설치도 가능하다. Boot Camp를 이용하면 되는데, Mac Pro에서는 Windows를 위한 파티션을 새로 나눠주지 않고, 하나의 하드 전체를 Windows용으로 할당이 가능하다. 그래서, Mac Pro에 기본으로 붙어있던 320GB 하드디스크 전체를 Windows용으로 할당하여 NTFS로 잡아줬다.

boot camp

그리고 Windows 설치 시작. 몇년에 한번 할까말까 하는 작업이 되어버린 Windows 설치.

boot camp

파티션 나눈 것 보다는 그래도, 이쪽이 조금은 더 안정적일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

다만, Windows를 설치한 후 무얼 해야할 지 잘 모르겠다. 드라이버 설치하고, 정품 등록하고, 업데이터를 가득 돌린 후에 해야하는 일. 이런저런 메인 툴은 OSX에 있다 보니, Windows는 게임과 인터넷 뱅킹, 그리고 국내 쇼핑몰에서의 쇼핑 정도면 끝일 듯 한데. FF11은 이사하면서 ip가 바뀐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접속이 막힌 듯 하니 설치하기도 애매하고.

Windows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도 다수 있으니, 그런 것들을 종종 활용하면 좋을 듯. 그 정도의 가벼운 이용이라면 부트캠프 보다는 패러렐즈 같은 걸 이용하는 게 더 간편하겠지만, 우리나라의 이런저런 보안 플러그인들이 가상화 애플리케이션과 그리 친하지 않다.

reply(8)

suspend 102208
맥북프로에서는 OSX 하드에서 파티션을 나눠야했는데, 원래 '여러개의 하드'가 들어갈 수 있는 맥프로에서는 저렇게 되어있군요...호오...

패럴이나 VMWare로 인터넷뱅킹이 어느정도 되긴 합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만 잘 피하시면;;;
madmac 102208
요즘 페러렐 업데이트 되면서 인터넷 뱅킹쪽도 꽤 잘 됩니다. ㅎㅎ 요상한 일이지요.
be 102208
패러렐도 설치는 하게 될 듯 합니다. 집에서는 인터넷 뱅킹을 할 일은 거의 없고, 뱅킹은 주로 노트북으로 하고 있긴 하니까요. 이런저런 순간적인 작업들을 위해 필요하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Distant 102508
오오.. 환율크리 때문에 드디어 구입하시게 되었군요. 축하드립니다. : )

퍼포먼스는 어떤가요?

맥북프로 2.4Ghz LED와 비교 자체가 무리기는 하지많은 성능 조언을 좀 구하고자 합니다.

그나저나 하드는 충분한 양 같은데 메모리가... orz
Distant 102508
많 > 만

오타 수정이 불가능하군요..
직립나 071209
혹시...'Be'는 바하뮤트(굉장히 오래전부터 미디음악계에 있던 닉네임)+eloreelore(아이쳇 닉네임)의 첫글자 두자로 이루어진 닉네임인가요.? 엘로엘로님은 아이쳇에서도 저랑 몇번 이애기 나눴던 분인데..혹시 그 분이 비님이 아니실런지......
be 071309
그냥 bahamute의 첫자와 끝자를 줄여서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줄여서 쓰는 표기로 b-e를 썼었는데, 하이픈을 붙일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그냥 그것도 빼서 be라고 씁니다.. elorelore는 제 아이챗 아이디가 맞습니다. 나우누리 시절 아이디가 elore이어서, 그 아이디를 이런저런 곳에 가입할 때 종종 사용을 했었는데, 아이챗 가입할 때엔 elore이 있길래 elorelore로 붙였습니다..
직립나 071409
그 분이 맞으시구나.. 대단하세요..



[PREV][NEXT]


IRiS ell studio ruminity=
admin

GET XML

bookmark
유료인게 좀 아쉽네요.
123 08/11 01:33
수오미숲과 비슷하네요.
우엉. 06/14 15:25
이건 큐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케이크워크, 소나 ...
be 03/25 02:15
Be님 원래는 어떤 시퀀서를 사용하셨었나요?
Skl 02/23 06:48
지난 달 컨셉은 그렇긴 했습니다. 플레이어 중심으로 돌아가 ...
be 04/10 17:23
음악이 궁금해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구입했습니다. MV2, MV ...
청명 04/08 0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