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zolog | profile | egloos
[mac] Apogee Duet
11062007 : Leopard 지원

duet

duet pouch

Apogee에서 노트북(MacBook, MacBook Pro) 사용자를 위한 포터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내놓았다. Ensemble과 마찬가지로 OSX 전용이며, Logic Pro에는 이 제품을 위한 별도의 메뉴를 마련해 둘 정도로 연계도 좋다. Duet에서 가장 내세우는 부분은 Ensemble과 같은 퀄리티의 I/O.

Ensemble은 Apogee 네임 밸류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긴 하지만, 이런저런 대중적인 제품들에 비해서는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었다. 그런 적당히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만드는 이유는 I/O 퀄리티에 있다. 소리를 잘 받아주고, 잘 출력해주는 것. 그런데, Duet은 저가형이라기에는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감이 있지만, Ensemble과 같은 입출력단 퀄리티란 걸 감안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 외부 전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서는 Ensemble 보다 유리한 부분도 있다. 그 가격에 걸맞게 input은 2채널 밖에는 없지만.

Duet의 강점은 이동성에 있다. 외부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노트북 유저들에게 보다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간단하게 외부 녹음을 받을 일이 있을 때에 유용한 제품. 기타를 전 보다 더 배우고 싶어지게 만드는 기기라고 해야할 지.

현재 Ensemble의 경우는 Leopard 드라이버가 나오지 않은 덕분에 완전히 놀고 있는데, duet은 Leopard를 지원하고 있다. 같은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구조를 지니고 있는데, duet은 되고 ensemble은 안 되는 게 이상할 정도. 파워맥에도 duet을 연결해봤는데, 아무런 문제 없이 의도한 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강아지 이야기에 덤으로 들어있던 파우치에 duet을 넣어보니, 거의 딱 맞게 들어갔다. 들고다닐 때에는 여기에 넣어다니면 될 듯. 노브의 느낌이 파워메이트와 비슷한 느낌도 있는데, finder에서는 파워메이트로도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보니, 거의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재미있었다.

reply



[PREV][NEXT]


IRiS ell studio ruminity=
admin

GET XML

bookmark
유료인게 좀 아쉽네요.
123 08/11 01:33
수오미숲과 비슷하네요.
우엉. 06/14 15:25
이건 큐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케이크워크, 소나 ...
be 03/25 02:15
Be님 원래는 어떤 시퀀서를 사용하셨었나요?
Skl 02/23 06:48
지난 달 컨셉은 그렇긴 했습니다. 플레이어 중심으로 돌아가 ...
be 04/10 17:23
음악이 궁금해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구입했습니다. MV2, MV ...
청명 04/08 03:35